티스토리 뷰

가짜종교들믿지마세요 자신만손애

흔하게 볼수 있는 사이비종교를 정리해봤습니다.


사이비종교가 요새 정말 많습니다. 이들은 다른 불교,기독교, 천주교와 달리 자신이 세상의 구원자 메시아라고 외치며 몇몇은 남자에게 재산을 탕진할정도의 돈을 강요하고 여자에게는 성을 강탈하고 있죠. 불펜에서 요새 사이비종교에 이야기가 많아서 생각난김에 사이비종교에 대하여 좀 써보려 합니다.불패너님들 여기여자들이 홀려도 절대 외롭다고 가시면 안되요? 인생 망칩니다.


그럼 제가 아는 몇몇의 사이비종교를 대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이비종교는 교주가 신과 같은 존재이거나 자체가 신입니다.

이 사이비종교는 자신을 신격화 시키기 위해 가장 악랄하게도 기독교와 같은 교리를 뒤집습니다.자산이 예수에 뒤를 이어 신으로 이곳에 왔다. 자신은 하나님이다. 하나님도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이 있다.라고 선전합니다. 사실상 유일신의 교리이며 예수라는 메시아의 상징적인 모습때문에 사이비종교들은 대부분 기독교의 교리를 가지고 비틀어서 자신을 신격화 합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사이비종교의 리스트입니다[펌].

주로 기독교단체로 속여서 사이비로 끌어달이는 점이 많다는걸 알수 있죠


최근의 추가된 리스트를 포함한 사이비종교입니다.

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무료성경신학원) - 이만희

장막성전 계열의 이단단체. 아전인수격의 비유풀이가 특징으로 이만희씨를 보혜사로 신봉한다. 또한 신천지만이 구원의 처소이며, 144,000을 채우기 위해 포교활동에 진력한다. 기성교인을 미혹하기 위한 무료성경신학원이 전국에 산재해 있고, 청년들을 타깃으로 한 문화센터 전략도 활성화 했다. 최근에는 장로교 간판을 건 OO교회, OO선교회, OO협의회 등 정통교회 기관과 비슷한 이름을 사용해 성경공부를 유도하며 선교사를 사칭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저의 덧붙음) 이 단체는 주로 기독교교회에 가서 신자로 등록한 후 사람들과 친해져 여기보다 더 은혜로운 교회에 가보지 않겠어요? 라고하면서 교회신자들을 빼내어 갑니다.

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화선교 협의회) - 김부철. 장길자

안식교에서 분파된 이단단체. 설립자 안상홍(1985년 사망)씨를 재림예수로 믿고 기도와 찬양에도 안상홍 이름으로 한다. 유월절과 절기를 철저히 지켜야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며 토요일 안식일을 지킨다. 또한 ‘1988년 종말이 온다’는 시한부 종말을 주장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이들은 가가호로를 방문 멜기세덱신학원 등의 이름으로 설문조사를 빙자해 포교활동을 한다. 최근에는 각종 체육행사에 서포터즈로 적극 활동해 대 사회적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애쓴다.

저의 덧붙음) 최근에는 안상홍(아버지하나님) 장길자(어머니하나님) 가 세운 종교인데 안상홍이 죽고 장길자가 주로 이끌어가죠새생명복지회라는 봉사단체를 만들어 봉사하는 듯하면서도 포교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라는 명칭으로 또한 기독교인들을 주로 잘 유혹하죠.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대한예수교침례회)

구원파는 말 그대로 구원의 확신을 강조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외국의 독립선교사에 의해 유입되었다. 대체로 ‘당신은 (언제)구원 받았습니까?’ 라며 접근해 자신들의 단체에 와야 진짜구원(?)을 받는다는 식으로 유혹한다. 구원을 위한 단회적 회개와 성화를 위한 반복적 회개를 구별하지 못하는 것이나, 스스로를 죄인이라고 하면 지옥간다는 주장은 성경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명백한 이단으로 사료된다. 현재 구원파는 세 종류로써 원류인 기독교복음침례회(권신찬. 유병언)와 대한예수교침례회(박옥수:기쁜소식선교회. IYF) 그리고 생명의 말씀선교회(이요한)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문선명

한국에서 자생한 세계적 이단종파. 성경보다 문선명씨의 원리강론을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진 참성경이라 주장함. 예수는 실패자로 간주한다. 문선명씨가 메시야 참부모이며 사탄의 피가 생물학적 유전혈통을 따라 흐르는 인간의 구원은 오직 재림주와의 피갈음을 통해서라고 주장한다. 또한 합동결혼식은 구원의 문으로 들어가는 의식이다. 세계일보 등과 같은 언론과 다수의 기업체는 물론이고 유니버셜 발레단, 선화예고, 선문대학교와 같은 교육기관도 소유하고 있다. 2004년 현재 문현진군으로 후계구도가 잡혔다.


저의 덧붙임)- 여긴 유명해서 아는 사람은 모두 알죠 일화라는 기업과 놀랍게도 미국의 유력언론 워싱턴타임즈도 이 문선명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에 가면 이들의 성전이 있는데 보면 미국백악관보다 더 화려한 곳에서 왕취급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 기독교복음선교회(JMS) - 정명석

통일교 분파. 정명석씨를 메시야로 믿으며 원리강론과 비슷한 30개론이라는 교리를 가르친다. 또한 대학가를 주 무대로 활동하나 예수교대한감리회(진리)라는 교단명칭도 사용한다. 특히 1999년부터 불거진 정씨의 성 추문이 언론에 집중 조명됐으며 현재는 해외에 도피중이다. 째즈댄스나 치어리더, 축구 등 문화활동을 통한 포교가 특징이다. 2002년에는 월드컵 행사에서 JMS라는 정체를 숨기고 ‘붉은미소 운동본부’를 만들어 활동했다.


-여긴 뭐 불펜에서도 유명하죠. 더이상 말이 필요없습니다.



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

1890년대 미국인 럿셀이 창교했다. 여호와의 증인은 삼위일체 부정과 지옥부재설, 영혼멸절설을 주장한다.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만 진정한 교회라고 주장하며 피는 생명과 일체라는 근거에서 수혈도 금한다. 또한 국가를 사탄으로 간주하는 교리에 근거해 병역의무기피 및 집총거부를 하고 있어 양심적 병역거부자 대부분이 여호와의 증인들이다. 신도들은 <파수대>나 교리소책자를 들고 다니면서 포교활동을 한다. 세계 48개국에서 포교가 금지되었다.


제 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안식교)

19세기 미국에서 윌리엄 밀러와 함께 재림운동을 하다 불발되자 실망한 엘렌 G. 화잇부인이 창교했다. 율법주의적 구원론, 토요일 안식일 문제, 엘린 G. 화잇의 계시론, 조건적 영혼불멸설, 영원 지옥부재설, 또는 조사심판 및 2,300주야 문제 등의 주장으로 이단 규정되었다. 현재 안식교는 적지 않은 사업체를 두고 있으며 특히 삼육(SDA)어학원의 성장은 눈에 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성교인들조차 왜 안식교가 이단인지 모르겠다는 반응도 있어 교리적 이단에 대한 교육이 절실하다.

- 삼육쪽이 바로 이쪽입니다. 삼육두유,삼육대학교 등등 많죠.



 지방교회(한국복음서원) - 윗트니스 리

창교자는 중국인 워치만 리. 기성교회 조직을 부정하고 죄악 시 하며 초대교회가 지역 이름을 따라 이름을 붙인 것처럼 오늘날도 그렇게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신인합일의 교리, 그리스도께서 거룩하지 않은 인성을 입었다는 주장, 사람이 변화를 통하여 하나님이 된다는 주장, 양태론적 주장 등이 교리적인 이단임을 보여주지만 기성교회를 바벨론 음녀로 보는 것 또한 이단단체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최근에는 자신들의 교리에 근거한 결정성경도 발행했으며 곧 회복역 성경도 발행할 예정이다. 레마코리아를 통한 문서포교활동이 활발하다.


 몰몬교(말일성도 예수그리스도교회)

창시자 죠셉 스미스(1805~44)가 하나님께 계시로 받았다고 하는 ‘몰몬경’을 성경보다 더 신봉하는 미국적 민족주의를 표방하는 종교로서 젊고 잘 생긴 청년들이 우리나라에서도 영어 공부를 구실로 길거리에서 포교함. 삼위일체를 부인하고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으로 모든 사람에게 무차별적 영원 불멸성이 주어졌으며 사람의 운명은 성부하나님처럼 되는 것인데 이는 선행과 공로에 의해 결정 된다고 가르침.



 그 외에도 이재록의 만민중앙교회파, - 뭐 여긴 무안단물(물만 마시면 모든 병과 고장난 기계들도 다 고쳐진다) 시리즈가 유명한 곳이죠. 구로동쪽에서 상당히 큰 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외 김기동의 베뢰아파(성락교회), 이초석의 예루살렘교회파, 류광수의 다락방파, 이명범의 레마선교회파 등 많이 있습니다.

Recent Comments